세계일보

검색

나우콤 "BJ 노출사건은 음주로 인한 사고"

입력 : 2008-08-01 15:51:02 수정 : 2008-08-01 15:51:0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지난달 31일 인터넷 개인방송 사이트 ‘아프리카’에서 여성 BJ의 알몸이 노출돼 논란을 빚은 가운데 아프리카를 운영하는 나우콤이 사건 경위에 관한 해명에 나섰다.

 나우콤은 1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사고는 해당 BJ가 술에 취한 뒤 잠을 청하기 위해 방송을 종료시켰지만 미처 방송을 종료하지 못해 발생한 사고”라고 밝혔다.

 해당 BJ는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어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받던 중 술을 마셨다. 평소 술을 못 마시기 때문에 급작스럽게 취했고, 잠을 자려고 방송을 종료시켰다. 하지만 술에 취해 방송을 제대로 종료시키지 못한 것 같으며 이 사실을 모른 채 바로 잠들었다. 방송 매니저가 바로 시청자들을 강제퇴장시키고, 자신의 어머니에게 연락해 방송을 종료시켰다”고 사건 경위를 설명했다.

 나우콤 측은 이를 두고 고의로 노출방송을 지속한 것이 아니라 음주로 인한 잠깐의 사고였다고 설명했다. 나우콤은 또 “해당 BJ는 오래 전부터 방송을 해왔지만 그동안 선정적인 방송은 물론 문제된 방송을 한 적도 없다”고 덧붙였다.

 나우콤은 서비스 운영 원칙에 따라 해당 BJ에 영구 방송 정지 조치를 취했고, BJ가 운영하던 방송국은 폐쇄됐다. 나우콤은 또 “2005년 5월 서비스 시작 이래 이같은 신체 노출 방송 사고는 처음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사고 재방 방지를 위해 매니저들의 동의하에 방송종료를 직접 할 수 있게 하는 기능 신설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세계일보 온라인뉴스부 bodo@segye.com, 팀블로그 http://ne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
  • 김지연 '청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