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때는 그것이 중요한 걸 몰랐을까?” 사람들은 항상 후회하며 산다. 별로 중요하지도 않은 것들에 집착하다가 정작 중요한 것들을 놓치기 때문이다. 그럼 어떡하면 가장 중요한 것들을 빠짐없이 챙기며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을까?
네티즌 사이에서 ‘정리의 신’이라 불리는 남자, 국내 1호 정리컨설턴트인 윤선현 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는 베스트셀러 <하루 15분 정리의 힘> 을 통해 “더 늦기 전에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시간과 공간, 인맥을 버려라. 버리는 순간 정말 중요한 게 보인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무엇인가를 정리해야 한다면 ‘어떻게 사람이 그렇게 냉정할 수 있냐’며 손사래를 친다. 너무 계산적으로 보인다는 거다. 하지만 시간이든 공간이든 인맥이든 관리해야 내 것이 된다. 하루>
예를 들어 주소록에 1000명의 지인이 있다고 해서 그들이 나의 인맥이라고 할 수 있는가? 사람이 친분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한계는 150명까지이다. 기존 인맥과 작별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더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 신경을 쏟기 위해서는 나머지 850명을 반드시 정리해야 한다. 즉 버림으로써 정말 내가 원했던 것을 얻게 되는 것이다. 인간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정리해야 할 자원이 바로 시간, 인맥, 공간이다. 삶에 있어서 핵심적인 일과 물건이라는 요소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이 세 가지 자원을 꼭 정리해야만 한다. 그렇기에 정리는 모든 자기계발의 출발점이 된다.
‘하루 15분’은 하루의 단 1%에 해당하는 시간이다. 끊임없이 인풋 되는 일과 물건들에 제대로 된 흐름을 부여하는 데는 이 정도면 충분하다. 관건은 ‘날마다 조금씩’이다. 책에는 자신의 현 상황을 점검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 지갑이든 책상이든 지금 당장 적용할 수 있는 5단계 정리법, 책을 다 읽지 않더라도 골라서 시도해볼 수 있는 액션플랜도 마련해놓았다. 정보가 넘쳐 스팸이 되어버린 현대 사회에 이제 정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지금 당장이라도 책에서 보여주듯 일단 책상이나 컴퓨터 바탕화면부터 정리해보자. 한결 기분이 새로워지고 머리가 맑아질 것이다. 책을 본 한 네티즌은 “이 책이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고 극찬의 서평을 올리기도 했다.
저자: 윤선현(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서 한국 내 정리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주인공. 2010년 베리굿정리컨설팅 회사를 창업하고 강연, 방송, 인터뷰, 칼럼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60분 부모>
<화성인 바이러스>
<김원희의 맞수다>
- 1등석 스튜어디스 “잘될남자 알아보는 법”
- 고민하는 김제동에게 안철수 원장이 던져준 해결방안은?
- 이외수 "이것으로 춘곤증 식곤증 다 날려!"
- 젊은 여자들이 중년에 끌리는 5가지 이유
상세보기: 하루15분 정리의 힘
문의전화: 031-936-4040
구매하기: 예스24 / 교보문고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