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피서지가 바다와 계곡에서 도심에서 가까운 워터파크로 옮겨가고 있는 가운데 교통의 요충지에 위치한 충남 천안의 테딘 패밀리 워터파크가 서울, 수도권, 충청 등 중부권의 최고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천안 목천 IC 옆에 위치한 테딘 패밀리 워터파크는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아들을 위한 전용 유아존은 물론 국내 최초로 거대한 해일을 타는 듯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쓰나미 슬라이드, 튜브 옥토퍼스 레이서가 있다.
국내 최장 업힐 슬라이드와 튜브 뒤로 몰아치는 거대한 파도로 아쿠아 여행을 즐기는 급류 유수풀(와일드익스트림리버)은 371m에 달한다.
3만 3058㎡의 면적에 조성된 워터파크는 10종이 넘는 슬라이드 시설을 갖춰 국내 최고 수준이다.
국내 최초로 로마, 스페인, 베니스 등 유럽의 7개 나라 유명 건축물과 유적지를 배경으로 워터파크 공간을 구성했다.
![]() |
천안 목천 IC 바로옆에 위치한 테딘워터파크는 국내 최고시설의 실내외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다 독립기념관과 인접해 있어 휴양과 물놀이, 애국심 고취를 위한 교육과 관광이 어우러지는 최고의 여름 휴양지로 평가받고 있다. |
연인과 가족단위 피서객의 숙박을 위해 동화 속 공간을 재연한 테마룸(캐릭터룸)은 백설공주, 피터팬, 헨젤과 그레텔의 이야기를 유럽풍 컨셉룸으로 꾸며 이용객들을 동심으로 이끈다.
동화 속 나라로 걸어가는 듯한 착각이 드는 복도, 테딘패밀리 스토리룸, 5060 세대를 위한 테마룸 등 유쾌하고 신비한 캐릭터 컨셉룸은 특별한 이벤트 장소로 손색이 없다.
테딘패밀리 워터파크는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 대전에서 40분 거리로 천안종합휴양관광단지 내의 울창한 숲으로 조성된 삼림욕장까지 있어 수영과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휴가지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