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통통한 볼살∙턱살 고민…얼굴지방흡입, 턱밑지방흡입으로 개선

입력 : 2014-05-20 10:39:19 수정 : 2014-05-20 10:39:19

인쇄 메일 url 공유 - +

직장인 최경희(32, 가명)씨는 통통한 얼굴로 인해 고민이 크다. 평소에는 잘 몰랐는데 셀카를 찍고 난 뒤 바라본 자신의 얼굴은 마음에 차지 않았다. 특히 튀어나온 볼살과 턱밑살이 마음에 걸렸다.

나이도 이십대가 지났으니 얼굴 젖살이 빠지는 시기도 지났다. 남은 살들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을 잃어만 가고 있어 경희 씨의 고민이 깊어졌다.

이 때문에 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볼살·턱밑 지방살을 빼는 방법으로 지방흡입이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지방흡입은 양악수술이나 뼈수술을 하지 않으면서도 얼굴의 근육을 직접 없앨 수 있기 때문에 어필되고 있다.

뼈를 깎지 않고 안면 윤곽을 잡아주는 교근축소술· 심부볼지방제거· 턱살지방흡입 등의 시술들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V라인 얼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대한 턱 근육으로 사각턱이 발달한 경우 교근축소술을 시행 받을 수 있다. 교근축소술은 턱에 있는 근육을 없애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피부나 입안 점막을 봉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또한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턱살 및 이중턱살이 발달했을 때는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살의 지방이나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턱살지방흡입을 시행 받게 된다. 이는 보다 선명한 얼굴라인으로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볼 살이 두껍고 넓게 분포된 사람들이라면 국소마취로 이루어지는 심부볼지방제거술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심부볼지방제거술은 노출되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양악수술· 뼈수술처럼 뼈를 깎지 않고도 V라인 효과를 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문가들은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을 권하고 있다.

근육을 직접 없애고 신경도 영구히 차단시킬 수 있는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은 염증과 출혈의 빈도가 과거보다 10분의 1로 줄어들었으며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되므로 부담감이 적은 편이라고 알려졌다.

차이정 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교근이 지나치게 발달하여 사각턱을 지닌 사람· 안면윤곽술을 받았으나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 얼굴이 크거나 턱이 넓은 사람· 턱윤곽이 비대칭인 사람들이 주로 얼굴지방흡입술이나 교근축소술을 시행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러한 시술은 침샘이나 신경 등 주변 조직과의 상관관계를 고려해야 정확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시술자의 풍부한 경험이 들어있는 얼굴지방흡입후기나 교근축소술후기 등을 들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또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을 우선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관건이다”며 “만족스러운 수술결과 및 회복을 원한다면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잘 구현된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