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성모병원, 상생 협력으로 의료기기 개발에 박차

입력 : 2015-07-23 13:36:19 수정 : 2015-07-23 13:36: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의료기기 업체 지티지웰니스, 알고코리아, 바디텍메드 등과 MOU 체결

MOU 체결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관계자 및 의료기기 3개 업체 대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이 의료기기 업체와 국내 의료기기산업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이루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울성모병원 홍보팀에 따르면 서울성모병원은 의료기기 업체 3곳과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7월 22일 오후 병원장실에서 승기배 병원장과 양철우 연구부원장, 진단검사의학과 한경자 교수, 피부과 박영민 교수 그리고 MOU 체결기업 대표이사 3명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체결기업으로는 레이저 치료기기 분야에서 지난 6월 코넥스에 상장된 (주)지티지웰니스 (대표이사 김태현), 보청기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소프트/하드웨어 원천 기술을 보유한 (주)알고코리아(대표이사 권유정) 그리고 체외진단 검진기기 분야의 대표주자 중 한 곳인 (주)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이다.

이번 상생 협력 MOU를 통해 서울성모병원과 3곳의 업체들은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추진 ▲제품화를 위한 임상시험 추진 ▲의료기기 관련 기술 및 학술연구 정보 상호 교환 ▲유망 의료기기 발굴을 위한 컨소시엄 구축 등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시켜 의료기기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승기배 서울성모병원장은 “의료기기의 실제 수요자인 병원이 주도하는 의료기기 개발 사업에 적극적 동참과 협력을 부탁하며, 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상생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헬스팀 이재승 기자 admin36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