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터키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 개최

입력 : 2017-05-16 11:22:10 수정 : 2017-05-16 11:22:10

인쇄 메일 url 공유 - +

.
매년 여름 이스탄불을 찾는 관광객에게 파격적인 할인으로 쇼핑의 기쁨을 선사하는 제7회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이 오는 7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 개최된다.

고대, 중세, 현대의 낭만이 공존하는 이스탄불은 술탄아흐멧모스크, 톱카프 궁전, 아야 소피아, 바실리카 시스턴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역사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또 유럽과 아시아를 넘나드는 이국적 정취, 세계 3대 요리로 꼽히는 터키 요리에 더해, 쇼핑 페스티벌 기간에는 파격적인 할인가의 쇼핑까지 할 수 있다.

이스탄불은 유럽에서 가장 많은 120여개 쇼핑 센터가 있는 쇼핑 천국으로,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대형 쇼핑몰뿐만 아니라 그랜드 바자르, 이집션 바자르 등 전통 시장과 이스티크랄, 오르두 거리 등 이스탄불 시내 중심가 곳곳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부터 터키 현지 브랜드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 스토어가 입점해 있고 세계 음식 레스토랑이 있어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터키 최대 규모의 쇼핑몰 이스탄불몰과 포럼 이스탄불은 페스티벌 기간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관광객들이 시간을 보내기 적합하다.

‘바자르’로 부르는 전통시장에서는 나자르 본주, 도자기 접시, 찻잔, 터키식 젤리인로쿰 등 기념품들은 물론 현지 디자이너와 공예 장인의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스탄불의 명동이라 불리는 이스티크랄 거리에서는 수많은 패션 브랜드 스토어에서 줄지어 있으며, 쇼핑을 즐긴 뒤 곳곳에 자리 잡은 트렌디한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휴식을 취하며 여행의 여유를 만끽할 수도 있다.

특히 축제기간 동안 진행되는 로컬 디자이너와 해외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인 존(Design Zones)’은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깜짝 선물 추첨 행사를 비롯하여 디자이너 워크숍, 시내 중심에서 벌어지는 패션쇼, 야외 영화 상영회, 어린이 워크숍,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이다. 쇼핑 페스티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만날 수 있다.

이귀전 기자 frei592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