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마운 마음을 표현할 때 전하는 선물의 품목을 정하기란 단순해 보이지만 쉽게 결정하기 어려운 고민 중 하나다. 특히 지난해 9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이른바 '김영란법'이 시행된 이후 선물 아이템을 선정하기가 더욱 조심스러워졌다.
추석을 맞아 가성비를 앞세운 선물세트가 눈에 띄게 증가한 가운데 식빵전문 베이커리카페 ‘이츠굿’은 오는 10월 9일까지 추석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츠굿 선물세트’의 식빵 5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내용이다.
가로세로 10cm크기의 큐브식빵 6개가 1세트로 구성된 ‘이츠굿 선물세트’는 18종의 다양한 식빵 중에 취향별로 선택해 고를 수 있다. 가격 또한 1만원대 중후반으로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 부담이 덜하다.
추석 선물세트 프로모션과 함께 신제품 ‘애플페스츄리’와 ‘데니쉬페스츄리’ 2종도 출시된다. 데니쉬페스츄리는 결결이 깊고 진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담백한 큐브식빵이며 애플페스츄리는 돌돌 말린 원형의 페스츄리로 진하고 달콤한 사과필링이 일품이다.
이츠굿 관계자는 “저렴하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된 이츠굿 선물세트는 명절이나 연말 같은 선물시즌은 물론 평소에도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며 “저렴하면서도 대중적인 선호도가 높은 품목에 다양한 테이스티를 취향별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수제식빵 전문점이자 고퀄리티 커피를 판매하는 베이커리카페 이츠굿은 제품 경쟁력과 퀄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단 18여 종의 메뉴만을 판매하고 있다. 각각의 제품은 특별한 레시피와 전문적인 조리 과정을 거쳐 매장에서 직접 구워 내며 저온숙성 방식으로 일반적인 발효법보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결이 특징이다. 이츠굿커피는 100% 아라비카종에 스페셜티급 생두를 사용, 7분 이내 빠른 로스팅으로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하며 클로로겐산 함유로 건강까지 고려하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