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내 최초 젠더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 올리브영 입점

입력 : 2018-12-11 10:00:56 수정 : 2018-12-11 10:00:56

인쇄 메일 url 공유 - +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브랜드 ‘라카(LAKA)’ 의 주요 제품을 이제 국내 최대의 H&B 스토어 올리브영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립스테리’ 립스틱과 단 하나의 팔레트로 감각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 앤 치크 팔레트 ‘저스트’다. 특히 라카의 저스트 팔레트는 유명 뷰티 유튜버와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광고 없는 진짜 추천템` 으로 많은 컨텐츠를 통해 소개되며 입소문을 탄 제품으로, 12월에 진행된 올리브영 브랜드 세일에서 단시간 내 품절을 기록하기도 했다.

라카의 올리브영 입점은 단순히 신생 브랜드의 론칭 의미를 넘어, 국내 H&B 스토어에서도 젠더 뉴트럴 브랜드를 매스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는 것에서 그 의미가 있다. `젠더 뉴트럴`은 신년의 트렌드를 예측하는 ‘라이프 트렌드 2019: 저자 김용섭’서도 2019년을 관통하게 될 문화로 예측될 만큼 시장의 새로운 흐름으로 떠오르고 있다.

라카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라카의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2018년이 젠더 뉴트럴 메이크업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는 한 해였다면, 2019년에는 라카의 실용주의 철학이 만들어낸 다양한 신제품들을 보다 접근성 높은 온오프라인 접점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카`는 올리브영 입점에 이어, 첫 번째 베이스 메이크업 라인인 `씬스틸러(THIN STEALER)`를 출시하며 파운데이션과 컨실러 라인업을 선보였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