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부동산분석학회, 상반기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입력 : 2021-05-27 03:00:00 수정 : 2021-05-26 10:17: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 발전 방안’ 주제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학술대회 진행

한국부동산분석학회(KREAA)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비앤디파트너스 삼성역점에서 ‘데이터경제와 부동산업 발전 방안’을 주제로 상반기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이상영 학회장의 개회사와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책세미나 발표 ∙ 정책세미나 토론·연구윤리교육·총회·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정책세미나 발표에는 조만 KDI스쿨 교수(데이터경제와 부동산산업)와 박순만 명지대 교수(코로나시대의 프롭테크), 이성복 자본연구원 연구위원(핀테크에 의한 금융형식 양상과 부동산산업) 이 발표자로 나선다.

 

정책세미나 발표와 동시에 대학원생들의 주제 발표도 이어진다. 제1세션에서는 ‘부동산시장의 환경’ 주제의 발표가 진행된다. 제2세션은 ‘부동산 임대시장의 변화’ 를 주제로, 제3세션은 ‘주택시장과 오피스시장’ 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상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데이터경제의 성장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내 부동산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며 “학계와 업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다수 참석하는데다, 향후 국내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한국부동산분석학회는 1994년 설립 이후 매년 정기학술세미나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학회지를 발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부터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매년 ‘부동산산업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손예진 '순백의 여신'
  • 이채연 '깜찍하게'
  • 나띠 ‘청순&섹시’
  • 김하늘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