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이슨,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론칭 행사 통해 헤어 테크놀러지 선보여

입력 : 2022-07-25 15:59:09 수정 : 2022-07-25 15:59:09

인쇄 메일 url 공유 - +

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7월 25일 서울시 성수동 레이어41에서 진행된 신제품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Dyson Airwrap™ multi-styler)’의 론칭 행사에서 최신 헤어 테크놀러지를 선보였다.

 

다이슨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의 개발 과정과 기술을 자세히 시연했다. 이 밖에도, 전문 헤어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타일링 세션 및 체험 시간이 마련됐다.

 

론칭 행사는 다이슨 선임 트레이너의 발표로 진행됐다. 다이슨 선임 트레이너는 “모발은 한 번 손상되면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손상을 예방해야 한다”며, “높은 온도는 모발을 손상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서, 높은 열을 가하면 모발이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고 전했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과도한 열을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링 방법을 고민한 끝에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탄생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이슨 선임 트레이너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의 혁신적인 기능의 원천인 코안다 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코안다 효과는 적절한 속도와 압력으로 추진된 공기가 인접한 물체의 표면에 흐르며, 주변 공기와 모발을 끌어들일 때 발생하는 현상을 말한다. 이를 통해 과도한 열을 가하지 않고도 컬이나 웨이브를 만들 수 있으며, 모발을 말리거나 매끄럽게 정돈할 수 있다. 다이슨 선임 트레이너는 데모 장비를 통해 바람이 흐르는 물체의 곡선 표면을 감싸며 붙는 코안다 현상을 시연했다.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제품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 수많은 프로토타입을 제작한다.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테스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시뮬레이션을 활용하고, 이로써 코안다 효과를 더욱 극대화하는 방법을 개발해냈다. 

 

크리스 오스본(Crhis Osborn) 다이슨 글로벌 헤어 케어 카테고리 디렉터는 “새로운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를 개발하게 된 이유는 2018년 출시돼 글로벌 열풍을 일으킨 에어랩™ 스타일러 성공에 힘입어, 기존의 툴을 재설계하여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