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카카오톡 ‘사진 전송·쇼핑’ 된다… “주요 서비스 정상화 수순”

입력 : 2022-10-17 08:02:53 수정 : 2022-10-17 11:21: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톡채널, 톡서랍 등은 아직…페이·모빌리티·맵·웹툰·TV 등 주요 기능 정상화
포털 다음도 뉴스·뷰·동영상 등 복구
카카오 이미지 갈무리

 

카카오들의 주요 서비스들이 차츰 정상화 수순을 밟고 있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던 카카오톡 이미지·동영상 등 전송 기능을 비롯해 카카오톡 쇼핑하기, 푸쉬 메시지 사용, 주문하기 등이 복구됐다. 이밖에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카카오웹툰, 멜론, 카카오게임즈, 포털 사이트 다음 등의 주요 기능들이 정상화된 상태다.

 

카카오는 16일 포털 다음 홈페이지를 통해 “오후 9시30분 현재 카카오톡 및 카카오 서비스들의 주요 기능들은 상당 부분 정상화되고 있다”며 서비스 복구 현황을 안내했다.

 

카카오톡은 ▲이미지·동영상·파일 발송 ▲쇼핑하기 ▲프렌즈샵 ▲전자서명 ▲지갑서비스 ▲푸쉬메시지 사용 ▲주문하기 ▲챗봇 서비스 ▲페이구매 ▲비즈 플러그인 등이 추가로 정상화 됐다. 다만 ▲톡채널 ▲톡서랍 ▲디지털카드 서비스 ▲이모티콘 검색 등은 아직 복구 중이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맵 등은 주요 서비스가 정상 복구됐으며 카카오웹툰도 정상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카카오 TV는 주요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으며 카카오 페이지 서비스는 가오픈했다. 멜론은 스트리밍 및 검색 서비스가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에 이어 PC게임 서비스가 복구됐다. 카카오스타일이 서비스하는 의류 앱 '지그재그'는 카카오페이 결제 및 주문 취소 기능이 복구 완료된 상태다.

 

포털 사이트 다음과 뷰 서비스는 뉴스, 뷰, 동영상 서비스가 정상화됐으며 다음·카카오 메일은 복구 중이다. 다음 카페는 PC·모바일웹 및 모바일 앱 전체에서 게시글 작성 및 읽기, 덧글과 쪽지알림 등이 가능해졌다.

 

카카오스토리의 주요 기능들도 복구됐으며 티스토리는 글 읽기 기능이 정상화 됐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츄 '깜찍한 브이'
  • 츄 '깜찍한 브이'
  • 장원영 '오늘도 예쁨'
  • 한소희 '최강 미모'
  • 수현 '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