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애호가들의 개성과 안목이 널리 펼쳐지는 축제형 전시로 자리 잡은 아트페스타 서울이 오는 22일부터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다.
‘예술은? 축제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50여개 갤러리 2천여점의 작품이 소개가 되며 올해 서울 전시에는 중국, 홍콩, 일본, 대만 등의 유수 갤러리가 참여해 아시아 미술시장의 트 렌드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예술산업을 주도하고있는 유니콘랜드가 아트페스타의 메 인 협력사로써 유니콘랜드의 아트 브랜드 Artique(아틱)과 함께하는 팝핀현준, 전이서, 임성 훈, 마르코, 모마강, 백송, 박정우, EVE 등 연예인 아트테이너 작가들과 이송준, 홍태양, 다니엘신, 황정빈, 테즈킴, 구본원 등 MZ세대들에게 본인들만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어필하는 작가 들과 같이 참여한다.
특히, 22일 6시 30분에 네이버 라이브 쇼핑 아틱라이브에서 유니콘랜드의 참여작가들과 작품을 만날 수 있는데 그동안 아틱 라이브 채널에서는 많은 유명전시, 작품 소개 등을 탑 아이 돌, 배우, 도슨트가 진행해왔으며, 라이브를 통해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함께 온라인으로 실시간 판매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도 아트테이너로 새롭게 첫 도전하는 배우 겸 가수 마르코의 첫 작 품을 감상 및 구매할 수 있으며, 배우 전이서, 가수 팝핀현준 등 다양한 아트테이너의 작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상을 소재로 영감 있는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온 김석중 등 국내 베스트셀러 작가의 작품과 독특한 표현 기법과 사랑스러운 조형 구도로 사랑받는 호주의 인기 작 가 엘리자베스 랭그리터의 작품을 전문가의 깊이 있는 해설과 함께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미술품 판매 루트를 다양화한 시도가 계속된다.
현장에서 작품을 구매하는 애호가의 편의를 위해 작품 포장 배송서비스도 제공된다. 아트페어에 참가한 갤러리들은 지난 전시의 성공적 개최로 미술시장 성장을 견인해온 아트페스타에 대한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이번 아트페어는 25일까지 계속되며 내년 2월 제3회 서울 전시로 아트페스타 시리즈를 이어 간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