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권기백 조선에프앤비 대표 “소상공인 TV홈쇼핑 및 T커머스 방송준비 멘토링지원사업 통해 ‘홈쇼핑 판로 진출’확대”

입력 : 2023-09-18 09:09:37 수정 : 2023-09-18 09:09: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시행한 ‘2023 소상공인 TV홈쇼핑 및 T커머스 방송준비 멘토링지원사업’ 에 참여한 기업중 활발히 판로확대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조선에프앤비(대표 권기백)는 축산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조선에프앤비는 고품질의 육류로 소비자에게 맛과 건강을 동시에 제공하며 홈쇼핑 판로 확대를 시작으로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권기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Q. 조선에프앤비에 대한 소개를 한다면

A. 조선에프앤비는 축산 분야에서 고품질의 육류와 관련된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농식품 및 축산 기술의 선도 역할을 하며,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Q. 소상공인 TV홈쇼핑 및 T커머스 방송준비 멘토링지원 사업을 신청하게 된 배경과 해당 지원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면?

A. 소상공인에게 디지털전환, 새로운 판로, 특히 온라인 판로 진출은 중요한 문제다. 그 가운데 홈쇼핑 판로 개척은 제품력 증빙, 방송 준비 등 상당 부분이 어렵다. 우리는 오픈 마켓을 넘어 홈쇼핑 판로 개척 계획을 준비하고 있던 차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기유통센터의 판판대로를 통해 해당 지원 사업을 접하였다. 홈쇼핑 진출을 위해 전문가가 멘토링해주는 멘토링 지원사업은 우리의 판로 개척과 성장을 지원하고 돕기 위한 소중한 기회였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기유통센터의 ‘판판대로’ 사이트 로고

멘토링 지원은 소상공인의 디지털전환을 통해 지속가능한 자생력강화를 지원하는 소상공인 전문 컨설팅 사이트 ‘SOVIC’을 통해 지원사업 담당 멘토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조언과 피드백으로 효과를 극대화했다. 뿐만 아니라 사업 수행기관인 LG헬로비전을 통해 제품마케팅·방송 준비·컨텐츠 제작·무대 연출·온라인 판매 방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큰 도움이 되었는데, 특히 홈쇼핑 진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홈쇼핑 무대연출 선택은 우리의 홈쇼핑 진출을 촉진시켰다. 

 

Q. 조선에프앤비의 홈쇼핑 진출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A. 앞서 말한 멘토링을 통해 홈쇼핑 진출을 한 제품은 조선에프앤비의 ‘백십일’ 이라는 브랜드이다. 백십일 한우 양념 불고기는 1등급 한우를 사용하여 자체 개발한 특제 불고기 양념으로 만든 제품이기에 백십일만의 특별한 맛과 풍미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중요한 마케팅 요소였다. 

 

멘토링을 통해 제품의 장점을 강조하고 그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전략을 구상했고, 그 결과 홈앤쇼핑에 진출하여 1,2차 방송 모두 완판을 기록할 수 있었다. 그러면서 홈쇼핑 진출이 가능하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현재, 홈앤쇼핑을 시작으로 다양한 홈쇼핑 채널 진출을 앞두고 있다. 또한 해외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 

 

Q. 멘토링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감은?

A. 멘토링지원을 통해 전문가의 시각으로 비즈니스 노하우와 전략을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다. 특히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확장과 다각화를 계획할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향후 기존 제품을 다양한 형태로 발전시켜 시장을 다각화하고 브랜드의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혜성 '심쿵 눈빛'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김혜수 '천사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