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홍준표 대구시장·이만규 대구시의장, 산불 피해 희생자 합동분향소 참배

입력 : 2025-03-31 17:47:41 수정 : 2025-03-31 17:47:40

인쇄 메일 url 공유 - +

홍준표 대구시장은 31일 대구 달서구 안병근올림픽기념유도관에 설치된 영남권 산불피해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시 간부 공무원 30여 명과 함께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며 헌화하고 참배했다.

홍준표 시장이 31일 영남권 산불피해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 넋을 기리며 헌화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앞서 홍 시장은 28일 “경북의 재난은 곧 대구의 재난”이라며 경북의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세부적인 종합 지원 방안을 발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우선 재해구호기금 5억원으로 피해가 큰 의성군·안동시·청송군·영양군·영덕군에 각 1억원씩 성금을 지원하고 다음 달 말까지 시민 성금 특별모금을 대대적으로 할 계획이다.

 

긴급 대피한 이재민을 위해 우선 속옷, 양말 등 생필품 1만5000개와 보건용 마스크 1만2000개를 지원하고 재난 현장의 안정적 의료 대응을 위해 대구의료원 소속 의료인력 7명을 파견하기로 했다. 의사회와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등과도 의료인력 파견 등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 중이다.

 

또 산불 피해지역 요양시설과 장애인 거주시설 입소자 300여 명을 대구지역 시설로 옮기는 한편, 이재민 가운데 환자들을 대구의료원으로 이송 치료하기 위해 24시간 응급실 비상 진료체계를 가동하고 36병상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산물 피해 농가에 대한 농산물 팔아 주기 등을 추진해 피해 주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대구농수산물유통관리공사와 대구도매시장 유통인 단체는 영남지역 농업인의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400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이 31일 영남권 산불피해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희생자들 넋을 기리며 헌화하고 있다. 대구시의회 제공

이날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도 합동분향소를 찾아 헌화와 묵념을 하면서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이 의장은 “이번 산불로 유명을 달리하신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피해복구를 위해 필요한 일이 있으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신민아 '순백의 여신'
  • 차주영 '시크한 매력'
  • 수지 '청순 대명사'
  • 에스파 윈터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