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남, ♥이상화랑 재산 5배 차이 “내 수익 올랐지만, 국제대회 메달 400개”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4-24 13:15:43 수정 : 2025-04-24 13:19:24

인쇄 메일 url 공유 - +

가수 강남.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 캡처.

 

가수 강남이 전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이자 아내 이상화와 재산 차이가 크게 난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이하 ‘라스’)는 911회를 맞이해 ‘요즘 아저씨의 정석’ 특집으로 꾸며졌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고준, 케이윌, 김풍, 강남이 게스트로 출연해 유쾌한 입담을 자랑했다.

 

이날 강남은 유튜브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게 된 후일담을 전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모든 직원이 구독자 10만명 되는 것도 힘들다고 이야기했다는 것. 그는 “저는 무조건 100만명이 될 줄 알고 있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엄마가 나오는 콘텐츠는 조회수가 잘 나온다”며 “가장 가식적인 사림이기 때문이다”라고 털어놨다. 또 “가장 잘 팔리는 건 아내 이상화 씨여서 많이 팔았다”고 덧붙이기도. 다만 부탁하면 90% 안 들어주기에 그냥 자신이 멋대로 하는 거라고 한다.

 

강남은 일본 가수 유우리의 ‘베텔기우스’를 커버한 후 자신의 채널에 올리면서 10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그는 “일본의 3대 기획사 중 하나에서 연락이 왔다”며 “국적이 일본일 때는 연락이 안 왔는데 이번에 한국 가수로서 계약했다”고 웃어 보였다. 

 

강남이 이상화의 수입을 언급했다. 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김구라는 “물론 이상화한테 올림픽 메달 연금과 광고비도 있지만 강남도 유튜브 채널로 수익을 많이 올리지 않았느냐”고 서두를 열었다. 벌어들이는 수익도 높을 텐데 아직 부부가 통장 관리를 따로 하고 있는지 궁금했다고.

 

이에 강남은 “아직 재산 관리는 따로 하고 있다”며 “각자 필요한 건 스스로 구매하고, 좀 더 비싼 건 이상화가 산다”고 대답했다. 이어 “내 수익이 많이 올라왔는데도 상화 씨가 더 위다”라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그는 “(아내에게) 국제 대회가 많지 않았나”며 “선수 시절에 금메달을 엄청나게 따셨기에 300~400개 갖고 있다”고 밝혔다. 25년간 쉴 틈 없이 전 세계를 돌아다녔기 때문. 강남은 “저번에 계산해 봤는데 저보다 5배가 많으시다”고 부연했다.

 

김구라는 “왜 이렇게 극존칭을 쓰냐”고 궁금증을 표했다. 강남은 “아내에게 혼날까 봐”라며 “제가 긴장을 안 하는데 지금은 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그는 “녹화 전에 (이상화한테) 전화가 와서 말조심하고 이야기를 예쁘게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폭로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박가연 온라인 뉴스 기자 g[y1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
  • 조이현 '청순 매력의 정석'
  • 에스파 지젤 '반가운 손인사'
  • VVS 지우 '해맑은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