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에게 가장 큰 고민은 동종업계에서 차별화 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일이다.
과거 PC방의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고 카페형 인테리어와 숍인숍 제휴 등으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아이비스PC방은 다양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한 뒤 연일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은 건축업 면허를 보유한 인테리어 부문 자회사 아이비스데코를 통해 인테리어를 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빈앤빈, 블루밍, 보헤미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카페형 PC방 인테리어를 구현, 깔끔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거부감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8년 전부터 지속된 인테리어 연구 개발로 현재는 보헤미안, 골드터치, 블루밍, 인펀, 빈앤빈 등의 다양한 카페형 인테리어 콘셉트를 마련해 놨다. 또한 기존 피씨방의 스낵코너와는 차원이 다른 고급 에스프레소 원두커피나 뉴욕 스타일의 베이글 등 고급화 된 메뉴를 선보이며 휴식과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형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내수 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는 요즘에도 숍인숍 매장들이 큰 시너지 효과를 내면서 숍인숍 제휴 창업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아이비스 PC방(www.ibiss.co.kr)은 이미 오래 전부터 포테이토 전문업체 미스앤미스터포테이토와 업무 제휴를 체결하면서 숍인숍 제휴 창업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어 신규 창업자들 사이에서 또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새로운 문화공간을 창조하려는 아이비스 PC방은 동종업계에서도 이미 성공사례로 많은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이러한 아이비스만의 전략 및 창업성공 노하우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강동구에 위치한 ㈜아이비스 글로벌 본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