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VR부동산으로 부동산 시장 선진화 주도하는 올림플래닛

입력 : 2017-09-05 16:13:14 수정 : 2017-09-05 16:13:14

인쇄 메일 url 공유 - +

올림플래닛 ‘몰입형 3D VR부동산 솔루션’으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VR모델하우스 구축

 

부동산 시장에도 VR기술 도입이 본격화 되면서 부동산 선진화가 탄력을 받는 모습이다. 특히 국내를 대표하는 VR부동산 프롭테크 스타트업 ‘올림플래닛’은 3차원 (3D) 컴퓨터 그래픽스 기술과 가상현실 기술이 융합된 ‘몰입형 3D VR부동산 솔루션’으로 국내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앞서 포스코건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부동산 사업지에 도입되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올림플래닛이 이번에는 ‘서울 최고 분양가’로 화제를 뿌리고 있는 대림산업의 성수동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와 손잡으면서 부동산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는 모습이다.

올림플래닛의 ‘몰입형 3D VR 부동산 솔루션’은 통합된 부동산 정보를 직관적이고 입체적으로 제공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분양을 희망하는 고객들은 상담사와 함께 VR솔루션을 이용해 아파트 외관을 살펴보면서 주변입지와 단지구성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고, 세대 내부로 들어와 실제 집을 구경하는 것처럼 공간 하나하나를 모두 확인하고 창밖으로 보이는 한강과 서울숲의 조망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들로 갤러리처럼 꾸며진 주택전시관을 선보이는 등 남다른 행보로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올림플래닛의 VR부동산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또 한 번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VR부동산 솔루션은 더욱 친화적인 방식으로 부동산 상품정보를 경험할 수 있고  일반 견본주택에서 확인이 어려운 층별 조망, 일조량과 같은 현실정보까지 통합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어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다”며 “VR부동산 솔루션을 이용한 부동산 마케팅은 이미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 기술을 융합해 부동산 시장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는 올림플래닛이 시장의 모습을 어떻게 바꿔 나갈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혜수 '눈부신 미모'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