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세계 최초 아홉 쌍둥이 출산한 아프리카 여성…아들5·명딸4명

입력 : 2021-05-06 10:56:00 수정 : 2021-05-06 10:55: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25세 여성이 9명의 쌍둥이를 출산했다.

 

의료진은 출산 전 초음파 검사에서 2명의 아이가 보이지 않아 이 여성이 일곱 쌍둥이를 임신한 것으로 추측 했다. 그러나 실제 출산 과정에서 2명이 더 태어났다.

 

5일(현지 시간) CNN,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아프리카 말리 국적의 할리마 시세가 아들 5명과 딸 4명으로 총 아홉 쌍둥이를 출산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홉 쌍둥이가 건강하게 잘 자란다면 할리마의 이번 출산은 세계 최다 출산 기록을 세우게 된다고 밝혔다.

 

할리마는 지난 3월 아이들을 안전하게 출산하기 위해 모로코로 이동했다. 아프리카 말리의 의사들은 "출산 이후 아이가 한 명이라도 생존할 확률이 절반 이하로 떨어진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냈기 때문이다.

 

할리마는 말리의 수도 바마코에 있는 포인트G 병원에서 2주간 입원해 있다가 바 엔다 말리 대통령의 도움으로 지난 3월 20일 모로코 병원으로 이동했다.

 

환타 세피 말리 보건부 장관은 출산 당일 성명을 내고 "신생아 9명과 산모는 모두 잘 지내고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수도 바마코의 포인트 G병원에서 진료를 받던 시세는 이후 카사블랑카의 아인 보르지 클리닉으로 옮겨졌고 그곳에서 출산을 했다. 산모와 9둥이는 몇 주 후 귀국할 예정이다.

 

한편 기네스 세계 기록에 따르면 지난 최다 기록은 2009년 여덟 명의 아이를 출산한 미국의 나디야 술만이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사진=데일리메일 제공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