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지금은 와이어리스 브라 '전성시대'

입력 : 2024-03-05 14:20:37 수정 : 2024-03-05 14:20: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언더웨어 시장에서 ‘편안한 착용감’을 최우선 순위로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노 와이어 브라’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2023년 한국의류산업학회지의 ‘국내 MZ 세대 여성의 브래지어 착용실태와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 대상자의 과반 이상(57.3%)이 와이어가 없는 브라를 착용한다고 응답했다.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 노 와이어 브라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유니클로는 지속적인 소재 및 기술 개발을 통해 착용감을 개선시키고 있다. ‘3D 홀드’, ‘울트라 릴랙스’, ‘스트레치 레이스’등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유니클로의 ‘와이어리스 브라’는 편안한 착용감은 기본으로 하면서도 착용자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소재,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지를 넓혀주고 있다.

 

먼저 ‘와이어리스 브라 3D 홀드’ 제품은 24SS 시즌 개선된 컵 구조로 향상된 착용감을 선사한다. 와이어를 사용하지 않은 컵 내부 구조는 가슴 아랫부분을 탄탄하게 받쳐줘 안정적으로 가슴을 서포트한다. 또한, 유연한 재질의 특수 레이어들이 가슴을 감싸고 지지해 뛰어난 보정력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파워메쉬 소재를 적용해 옆 가슴을 잡아주고 바스트 라인을 정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착용할수록 몸에 맞춰 부드럽게 늘어나는 혁신적인 신소재를 사용했으며, 기존 3단에서 4단으로 늘어난 뒷면 후크는 보다 세밀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몸에 딱 맞는 핏을 제공한다.

 

‘와이어리스 브라 울트라 릴랙스’ 또한 와이어가 없는 편안한 착용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사양을 적용해 피부에 닿는 접촉감을 최소화했다. 또한, 유니클로의 여름 테크놀로지 소재인 ‘에어리즘(AIRism)’을 적용하여 매끄러운 감촉과 함께 쾌적함을 유지해 실내외에서뿐만 아니라 수면 시에도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와이어리스 브라 스트레치 레이스’는 신축성 있는 레이스 원단을 사용해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며 와이어리스 사양으로 편안한 착용함을 자랑한다. 아름다운 레이스 디자인과 좌우 일체형으로 내장된 컵이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만들어주어 심미성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혜성 '심쿵 눈빛'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김혜수 '천사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