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코리아가 산하 브랜드인 지프와 푸조, DS 오토모빌의 6개 차종에 장착된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14일 각 브랜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푸조의 e-208 및 e-2008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과 DS 오토모빌의 DS 3 E-Tense 모델은 CATL사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다음달 출시되는 지프의 첫 순수 전기 SUV 어벤저도 CATL 제품이 들어갔다.
지프의 PHEV 차종인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는 삼성 SDI 배터리가 들어갔다.
방실 스텔란티스코리아 대표는 “높아진 고객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전기차와 PHEV, 미출시 차량에 대한 배터리 제조사 정보까지 선제적으로 공개한다”며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차량 안전 점검도 실시해 전기차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빠르게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기차 화재로 인한 안전성 우려가 확산하면서 정부는 국내에 판매된 전기차에 탑재된 배터리 정보를 제작사가 공개하도록 권고했다.
전날까지 현대차·기아, BMW, 메르세데스-벤츠, KG모빌리티, 르노, 볼보, 폴스타가 자사 홈페이지, 유선 안내 등을 통해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했다. 포르쉐, 재규어랜드로버도 이달 중 자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테슬라, GM은 본사 협의를 거쳐 공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