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융합교육 페스티벌이 다음달 15∼1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창의와 탐구가 주최하고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유아, 초·중등 아이들의 미래의 창의적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창의력, 융합사고력, 도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15일에는 우리나라 최초 우주인 후보에서 현재는 3D프린터를 생산·판매하는 벤처사업가로 변신한 고산 에이팀벤처스 대표가 학생들의 진로 개척에 대한 특별강연을 펼친다. 16일에는 이스라엘 과학기술부 차관을 지낸 미나 테이처 이스라엘 바르일란대학 교수가 꿈을 향한 열정을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또 초등학생들이 팀을 이뤄 수학과 과학 융합 프로젝트, 미션 등을 통해 자신의 연구 성과를 뽐내는 ‘제2회 융합프로젝트 전국대회’도 이틀에 걸쳐 열린다. 이밖에 행사에는 로봇체험과 우주인체험, 3D프린터 시연, 수학뮤지컬, 질소 아이스크림 원리 체험, 극저온 세계여행 등 융합체험전 등도 마련된다. 입장권은 와이즈만 영재교육 홈페이지(www.askwhy.co.kr)에서 사전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5000원(현장구매시 8000원).
한우리열린교육 ‘6회 사진공모전’
한우리열린교육은 ‘책과 삶 - 일상’을 주제로 ‘제6회 한우리 사진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책과 함께하는 일상의 순간을 표현한 사진이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제출은 다음달 31일까지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홈페이지(www.hanuribook.com) 내 사진공모전 페이지에 할 수 있다. 사진은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3000×2000픽셀 이상, 10MB 이하의 jpg형태 원본 사진 파일과 관련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수상자는 9월 중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된다.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등 총 22명을 선정해 45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은 한우리 영등포 신사옥 1층 ‘책과 삶’ 서점 카페에 전시되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2016년 캘린더에도 삽입된다.
진학사 ‘대입찍기능력시험’ 이벤트
사설교육기관 진학사는 수능 D-100을 맞아 수험생들을 응원하고자 8월 3일까지 ‘대입찍기능력시험’ 이벤트를 연다. 진학닷컴(www.jinhak.com)이나 모바일 엠진학(m.jinhak.com)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한 후 10초 안에 10문제를 찍으면 200명을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1만원 교환권을, 정답을 9개 이상 찍은 참여자 중 1명을 추첨해 LG 노트북을 증정한다. 진학닷컴 회원 가입 후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8월4일 개별 통보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