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양질의 금융투자정보 제공’ 프루팅 서비스 개시

입력 : 2021-01-05 03:00:00 수정 : 2021-01-04 11:39: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금융투자정보 플랫폼 기업 프루팅(fruiting)이 4일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루팅은 투자에 필수적인 양질의 콘텐츠를 엄선 후 해석 및 제공해주는 종합 플랫폼이다.

 

프루팅이 제공하는 콘텐츠는 크게 2가지가 있다. 우선 전문가가 엄선한 양질의 콘텐츠를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게 번역 및 해설해준다. 어려운 경제뉴스를 풀어주는 ‘뉴스해석’과 ‘인사이터’(거시 경제), ‘종목분석’(개별 주식 및 산업), ‘채움’(투자 교육) 등의 카테고리가 이에 해당한다. 다음으로 제도권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체 콘텐츠가 있다. 프루팅 자체의 시황 레포트인 ‘프루터즈’와 국내 다수 펀드매니저들의 투자 전략과 철학 등을 엿볼 수 있는 ‘어드바이저’ 메뉴로 구성된다.

 

프루팅은 투자의 본질에 대해 알 수 있는, 거시 경제와 해외 투자에 관한 심도 있는 콘텐츠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해외의 투자 구루들과 국내 전문가들의 직관적인 투자 시황·경제 해설을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한다. 단순 주식뿐 아니라 투자 가능한 모든 자산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프루팅 이선철 대표는 “금융 소비자들은 각종 리딩방, 유튜브, 팟캐스트 등 다양한 곳에서 투자 정보를 얻고 있지만,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 많은 혼란을 겪고 있다”며 “제대로 된 양질의 경제·투자 정보를 엄선해주고, 또 이를 번역 및 해석 제공하여 한국의 건강한 투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푸르팅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웬디 '상큼 발랄'
  • 웬디 '상큼 발랄'
  • 비비 '아름다운 미소'
  • 강나언 '청순 미모'
  • 문가영 '부드러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