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날도 더운데?” 라면업계, ‘만능소스’ 출시에 열 올린다

입력 : 2023-07-09 07:00:00 수정 : 2023-07-08 15:38: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농심, 짜파게티 맛 그대로 담은 '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
농심 짜파게티 만능소스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국내 라면 업계가 '만능소스'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가정 간편식 시장이 커지고 있는 데다, 코로나19로 집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소스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짜파게티의 맛을 그대로 담은 '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짜파게티 만능소스는 볶은 춘장과 양파, 파, 풍미유 등을 사용해 짜파게티 특유의 감칠맛을 그대로 담았다. 볶음밥이나 떡볶이, 어묵무침, 진미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2018년부터 '불닭소스'를 출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불닭소스는 매운맛과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소스로, 치킨, 떡볶이, 라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올해 초 tvN 예능 '서진이네'에 불닭소스 PPL을 진행하고 5월엔 '불닭치폴레마요'를 출시하는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팔도는 2017년부터 '팔도비빔장'을 출시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팔도비빔장은 매운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소스로, 비빔밥, 볶음밥, 라면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팔도는 올해 '팔도비빔장 저칼로리'를 출시하고 라인업을 확장했다.

 

라면 업계는 소스류 시장의 성장세에 따라 소스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소스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가정 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라면 업계는 다양한 소스 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소스 사업을 키워나갈 것으로 보인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오마이걸 아린 '청순&섹시'
  • 오마이걸 아린 '청순&섹시'
  • 임지연 '여신의 손하트'
  • 이주빈 '우아하게'
  • 수현 ‘눈부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