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동엽, 적녹색약 고백...“중학교 미술시간 선생님께 등짝 맞아”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3-09-19 11:39:37 수정 : 2023-09-19 11:39:3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유튜브 채널 ‘짠한 형 신동엽’ 캡처

 

방송인 신동엽이 적녹색약이 있다고 고백하며 이와 관련한 일화를 털어놨다.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짠한 형 신동엽’에는 ‘세 번째 짠 하지원 오빠 우리 어디까지 얘기했지?’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게스트로 하지원이 출연했다.

 

유튜브 채널 ‘짠한 형 신동엽’ 캡처

 

배우 하지원에게 그림 선물을 받은 신동엽은 “너무 고맙다”며 인사했다. 그는 “사실 나는 색감이라는 것을 잘 모른다. 나는 적녹색약인데, 적색하고 녹색 구분을 잘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어렸을 때 색맹 검사, 색약 검사 하지 않나. 색깔별로 점점점 숫자가 보이지 않나. 저는 국민 학생 때부터 보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유튜브 채널 ‘짠한 형 신동엽’ 캡처

 

신동엽은 “중학생 미술시간에 물감을 칠하고 있는데, 미술 선생님이 장난치지 말라고 등짝을 맞았다. 내가 그림에 장난을 친다고 생각하신 거다”라고 학창시절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에 하지원은 “오빠는 그냥 그 세상으로 바라보며 사는 것 아니냐”고 질문했다. 신동엽은 “어렸을 때부터 그림을 보면 무섭고 힘든 게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른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그러자 하지원은 “그림은 기본적 실력도 갖춰야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가 가진 개념으로 세상에 어떤 이야기를 전달하는지다”라고 했다. 이에 신동엽은 “진정성이 느껴져서 너무 멋있다”며 감탄했다.


최윤정 온라인 뉴스 기자 mary170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