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양사이버대학교,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중

입력 : 2023-12-19 18:07:04 수정 : 2023-12-19 18:07:03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1월 11일(목)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이면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2024년 1월 17일 진행하며, 기본등록금 납부는 합격자발표 후 1월 19일까지이다. 수강신청은 2024년 2월 7일부터 14일까지이며, 개강은 2024년 2월 26일이다.

 

 모집인원은 일반전형 신입학 2,100명, 2학년 편입학 249명, 3학년 편입학 1,547명이다.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200여명을 증원받아 사이버대학 중 최대 입학정원을 보유하게 됐다. 신입학은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학점은행제에서 70학점 이상 학점을 보유한 자,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기존 배웠던 전공과 무관하게 타 학과로 지원이 가능하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모집학과는  △ 기계자동차공학부-기계제어공학과, 자동차IT융합공학과, △ 건축도시건설공학부-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 전기전자통신공학부-반도체시스템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정보시스템통신공학과, 반도체공학과(계약학과), △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국방융합기술학과, 응용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해킹보안학과, △ 에너지신소재공학부-스마트배터리공학과, △ 경영학부-경영정보·AI비즈니스학과, 글로벌경영학과, 마케팅학과, 생산물류유통학과, 재무·회계·세무학과, △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관광호텔경영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 사회과학부-경제금융자산관리학과, 교육공학과, 광고미디어학과, 법·공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부동산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 심리상담학부-군경상담학과, 미술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 국제언어문화학부-영어학과, 일본어학과, 한국어교육·문화콘텐츠학과, △ 디자인학부-건축공간디자인학과, 뉴미디어디자인학과, 리빙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예술문화디자인학과 총 11개 학부, 41개 학과가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선발은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70점, 학업수행검사 3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선발한다.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는 성장과정, 성격, 주요학업 이력, 사회경험, 직장 경력, 진학 동기 및 목적, 수강계획, 졸업 후 진로 등을 작성하게 되는 것이며, 미래학업의지를 교수님 2명이 평가하게 된다. 학업수행검사는 30문항 30분으로 교육목표 및 이념, 언어, 수리, 사이버윤리, 컴퓨터학습능력 부문에서 출제되며, 간단한 상식시험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의 배점이 더 높이 때문에 이를 잘 작성하면 합격률이 높아지게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총 8개의 특별전형을 운영한다. 특별전형의 경우 일반전형에 비하여 경쟁률이 낮은 편이며, 장학금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되는 특별전형이 있다면 찾아보고 지원하는 것이 좋다. 

 

 산업체위탁전형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회사가 대상이며,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스타벅스,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등이 있다. 그리고 중앙부처공무원 또한 산업체위탁전형 대상이다. 최근에 산업체위탁전형 모집 인원이 크게 늘어 본인의 회사가 협약이 되어있다면 이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이나 장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국방부의 취학 추천을 받아 입학이 가능하다,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은 장애인이 대상이며, 교육기회균등전형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 대상이다. 외국인전형은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이 지원가능하며, 학사편입전형은 4년제 학위를 이미 가지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등록금은 2002년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인상하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장학금 지급액수는 매 해 증가하여 약 260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이는 직장인장학, 전업주부장학, 고교졸업생진학장려장학, 어학성적우수장학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학혜택을 통해 학생들의 수업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학의 노력의 결과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