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진 국민의힘 포항북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는 지난 8일 코레일 포항역을 방문, 그간 포항역 이용객과 택시기사의 의견을 정리한 ‘포항역 택시승차장 운영 개선방안’을 제안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는 현재 포항역 택시승차장은 승객 1명씩 대기하고 있는 택시를 순차적으로 탑승하는 구조적 형태로 인해 수많은 택시가 대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택시 이용 시민 및 관광객의 탑승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런 상황을 포항역 이용객과 택시기사들로부터 청취하고 이미 여러 공항이나 역 등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수의 승객이 동시에 탑승하는 구조로 택시승차장을 운영하자는 개선안을 포항역에 제안했다.
그는 “포항역 이용 시민들과 택시기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이 제안이 시행되면 택시이용 승객과 택시기사의 대기시간이 획기적으로 감소되고, 주변 교통 혼잡 감소는 물론 연료 소모 감소로 환경오염 요인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조속한 조치를 촉구했다.
윤종진(사진) 후보는 “이 운영개선방안을 포항시 대중교통과에도 전달할 예정”이라며“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생활속 불편함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는 생활 정치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