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교육그룹 컴퓨터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이 비비트리(주)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스톡 콘텐츠 서비스인 유토이미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유토이미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이미지, 비디오, 음원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스톡사진 플랫폼 중 하나다. 2억 컷 이상의 디자인 소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일 디자인 소스 업데이트양 업계 1위를 달성하고 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과 유토이미지는 이번 업무협약에서 ▷산업체와 교육기관 간의 연계 체제를 확립하여 산업체에 필요 인원 상호 충원 ▷산업체 인턴 기회 제공 및 우수 인력의 취업 연계 ▷수강생들을 위한 실무자 세미나, 기업 설명회, 모의 면접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업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수강생들의 결과물을 유토이미지와 공유하여, 개인 작품 업로드를 통한 수익 구조를 확립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아트웍학과 수업을 통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작가를 양성할 수 있어, 아트웍학과 활성화도 기대된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유토이미지와의 업무협약으로 인재풀 확보와 전문인력 양성, 브랜드 경험 공유, 양사 간 네트워크 형성, 수강생들의 수익 창출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 창출이 기대된다”며 “수강생들도 작업 시 이미지, 비디오, 음원 등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작업이 수월해질 뿐만 아니라 결과물의 퀄리티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