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협력체계 만든다

입력 : 2024-07-18 06:00:00 수정 : 2024-07-17 23:31:5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기부·한경협, ‘윈·윈’ 업무협약 체결
공급망 혁신 전략 등 공유시스템 구축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한국경제인협회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중소기업 공급망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응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 △자율적·창의적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강화 등을 추진한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류진 한국경제인협회 회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경협 제공

우선 ‘상생형 공급망 혁신 프로젝트’를 추진해 글로벌 ESG·탄소 규제에 대한 대응을 지원한다. 대기업이 공급망 혁신 전략을 수립하면 협력 중소기업이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 시스템 구축, 컨설팅, 연계 지원 등 맞춤형 지원 방안을 수립하는 식이다.

아울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수출을 밀착 지원한다. 대기업 퇴직 인력과 전문가로 구성된 한경협경영자문단을 통해 대기업의 해외 진출 역량과 경험,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우수 상생협력 모델을 발굴·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은 동반성장이 과거와 같이 대기업의 ‘일방향성’ 지원이 아니라 서로 역량을 보완하는 ‘함께 성장’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채명준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혜성 '심쿵 눈빛'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김혜수 '천사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