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사이버대학교, 잇단 학술제 개최로 ‘지식의 향연’ 펼친다

입력 : 2024-09-11 17:08:03 수정 : 2024-09-11 17:08: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1일 서울 스페이스 쉐어 중부센터에서 '2024 가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배움의 열정, 함께하는 학술의 장'을 슬로건으로 기존 단합 위주의 학과 장기자랑 등의 행사 틀에서 벗어나 학술발표와 특강을 통해 재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 능력 향상과 전공 간의 지식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획했다. 페스티벌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학술제, 초청특강, 학과 부스 운영, 폐회 순으로 진행한다.

김경일 아주대 교수(왼쪽), 정대영 창원대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 단장

초청 특강에는 ‘tvN 어쩌다 어른’ 프로그램에서 스타 강사로 알려진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가 ‘동기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대학 측은 이번 학술제를 위해 지난달 31일까지 우수 논문, 우수 리포트 사례, 우수 실습 사례를 공모해 총 10여 편의 작품을 접수했다. 이날 사례별 시상식과 함께 수상작들은 페스티벌 행사에서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는 유튜브 ‘대구사이버대학교 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이 대학 휴먼케어대학원은 같은 날 8층 에메랄드홀에서 ‘제2회 휴먼케어대학원 국제학술대회’를 열어 두 학술제 행사로 대학은 지식의 꽃을 피울 예정이다. 올해 2회째를 맞은 국제학술대회는 창원대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 정대영 단장이 기조연설을 맡는다.

 

김희숙 총학생회장(상담심리학과)은 “사이버대 특성상 혼자 공부하는 환경이지만 이번 학술제를 통해 학업 역량을 발휘하고 학생들 간의 지식으로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식으로 하나 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박신혜 '미소 천사'
  • 박신혜 '미소 천사'
  • 이세영 '청순미 발산'
  • 뉴진스 다니엘 '반가운 손 인사'
  • 박규영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