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컴퓨존,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 개편… 더욱 간편해진 나만의 조립PC 구성

입력 : 2024-09-13 09:00:00 수정 : 2024-09-12 14:30:15

인쇄 메일 url 공유 - +

기기별 최적의 비율로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로 개편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을 지향하는 국내 최대 컴퓨터, 전자제품 전문 쇼핑 플랫폼 컴퓨존(대표이사: 노인호)은 지난 11일 더 쉽고 빠른 조립PC 견적내기를 위해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컴퓨존의 <조립 PC 견적내기> 서비스는 조립 PC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품, 보유한 예산에 따라 조립 PC 견적을 직접 구성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개편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인기 견적 및 부품 추천 데이터를 제공해 최적의 선택을 돕고, 호환성 검토 기능을 통해 견적의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동 분석 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또한 심플하고 직관적인 UI/UX 개편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인 화면 구성과 반응형 웹 설계로 PC, 모바일, 태블릿 등 기기별 최적의 비율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변경된 서비스에서는 컴퓨존의 방대한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간편하게 견적을 구성하는 ‘빠른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대만 선택하면 고객의 예산에 맞춰 인기 완제 조립PC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기존의 ‘셀프견적’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PC 부품을 선택하면 각 부품들간 호환 여부와 실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부품을 추천해주며, 현재 담은 내역과 유사한 조합의 조립 PC 상품이 존재할 경우 함께 추천하는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도 추가하였다.

 

한편 금번 서비스 개편과 관련하여 컴퓨존 관계자는 “PC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보자부터 평소 컴퓨터 부품에 익숙한 고객까지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신설/확장을 통해 고객 편의 증대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