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BTS 지민, '마마 어워즈' 첫날 대상…로제 '아파트' 무대 첫공개

입력 : 2024-11-22 22:04:26 수정 : 2024-11-22 22:04: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브루노 마스 "감사합니다" 한국어 소감…아이브 '팬스 초이스' 등 3관왕
투어스 신인상 등 2관왕…30주년 박진영은 앤더슨 팩과 합동 무대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엠넷이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마마 어워즈 대상을 차지했다.

지민은 22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 재팬' 1일 차 시상식에서 대상 4개 부문 중 하나인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를 받았다.

방탄소년단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

현재 군 복무 중인 지민은 별도로 소감을 발표하지 않았다.

지민은 이날 본상인 '팬스 초이스 남자 톱 10'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뷔, RM도 이름을 올렸으며 그룹 NCT 드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베이스원,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엔하이픈도 함께 명단에 들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은 무대는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아파트'(APT.)였다. 두 사람은 마마 어워즈에서 '아파트'의 라이브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클럽을 형상화한 무대에서 양복 차림으로 등장한 두 사람은 처음 선보이는 무대였지만 빈틈 없는 호흡으로 일치된 춤 동작을 보여줬다.

로제는 곡 후반부 브루노 마스의 어깨에 팔을 두르고 특유의 후렴구인 '아파트 아파트'를 열창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아파트'로 영미권 차트를 강타한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22일 오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열린 '2024 마마 어워즈(MAMA AWARDS)'에서 '글로벌 센세이션'을 받았다. CJ ENM 제공

이들은 무대에 앞서 특별상인 '글로벌 센세이션'을 받기도 했다.

로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술게임으로 시작을 해서 재미있는 곡을 쓰게 됐다"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지 몰랐는데 정말 감사드린다. 브루노한테도 모든 것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브루노 마스는 "감사합니다"라는 짧은 한국어 소감으로 호응을 끌어냈다.

아이브는 '팬스 초이스 여자 톱 10'을 필두로 특별상인 '페이보릿 글로벌 퍼포머 여자'와 'CJ 글로벌 퍼포먼스'까지 받는 기쁨을 누렸다.

'팬스 초이스 여자 톱 10'에는 아이브와 함께 에스파, (여자)아이들, 베이비몬스터, 아이유, 제니, 이영지, 뉴진스, 트와이스, 유니스가 선정됐다.

앞서 2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시어터에서 열린 '마마 어워즈 US'에서는 투어스가 남자 신인상과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등 2관왕에 올랐다.

투어스는 신인상 수상소감으로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이 되자'라는 모토로 늘 열심히 달려왔고 또 열심히 달려갈 예정"이라며 "마마 어워즈라는 굉장히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신인상을 받을 수 있어 너무나도 기쁘다"고 밝혔다.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은 박진영은 공로상 격인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를 받았다. 그는 이날 팝스타 앤더슨 팩의 드럼 연주에 맞춰 신곡 '이지 러버'(Easy Lover) 무대를 선보였다.

박진영은 "후배들에게 힘이 되고 싶고 영감을 주고 싶은데 그걸 담은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아일릿이 여자 신인상을, 라이즈가 '페이보릿 글로벌 남자 퍼포머'를 받았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마마 어워즈가 미국에서 시상식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은 대상 3개 부문 수상자는 23일 오후 1시 시작하는 2일 차 행사에서 가려진다. 시상식에는 지드래곤, 에스파, (여자)아이들 등이 출연한다.

아래는 마마 어워즈 US와 마마 어워즈 재팬 1일 차 주요 수상자 명단.

▲ 비자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 지민 ▲ 남자 신인상 투어스 ▲ 여자 신인상 아일릿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투어스 ▲ 팬스 초이스 여자 톱 10 에스파·아이브·(여자)아이들·베이비몬스터·아이유·제니·이영지·뉴진스·트와이스·유니스 ▲ 팬스 초이스 남자 톱 10 지민·정국·NCT 드림·투모로우바이투게더·제로베이스원·RM·스트레이 키즈·뷔·세븐틴·엔하이픈 ▲ 페이보릿 글로벌 남자 퍼포머 라이즈 ▲ 페이보릿 글로벌 여자 퍼포머 아이브 ▲ 인스파이어링 어치브먼트 박진영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