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푸본현대생명, 이사회에 ‘금융 윤리 및 내부통제 교육’

입력 : 2024-11-28 17:26:03 수정 : 2024-11-28 17:26:02

인쇄 메일 url 공유 - +

푸본현대생명이 이사회를 대상으로 ‘금융 윤리 및 내부통제 교육’을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를 위한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금융 윤리와 내부통제, 내부통제의 중요성과 강화 방향 등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올 1월 개정된 금융회사 지배구조법에 따라 보험업권에서 시행예정인 책무 구조도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최근 발생한 금융권의 내부통제 실패사례를 살펴보며 경영진의 책임경영과 내부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는 푸본현대생명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 사외이사 등 총 9명이 참여했다. 이들 중 해외에 거주 중인 사외이사들은 온라인 화상으로 참여하며 한국의 금융 윤리와 내부통제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푸본현대생명은 회사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을 위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금융인 윤리교육과 자금세탁방지 교육, 개인(신용)정보 교육을 필수이수과목으로 선정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지원해 준 한국금융인재개발원 금융윤리인증센터는 △금융인의 윤리역량 강화와 금융분쟁 축소 교육 △금융사고와 금융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 △금융산업 분야 금융소비자 신뢰확보 등을 주요 목표로 한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목적은 임원들의 내부통제 인식 제고와 윤리의식 함양”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내부통제에 대한 책임과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영 기자 mypar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