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건강과 실속을 더한 ‘2025 설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150g 한 캔에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는 대표 고단백 식품이며, 양반김은 고급 원초로 만든 40년 전통의 조미김 브랜드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최근 리브랜딩을 통해 나트륨, 지방 함량을 한 단계 더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가성비 높은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실속형 종합선물세트 물량을 20% 이상 확대했다. 동원참치, 리챔 등 기본 품목에 참치액, 참기름, 요리유 등 활용도 높은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한 종합선물세트를 3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마련했다. 대표 제품으로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참치액, 참기름, 건강요리유로 구성된 ‘동원프리미엄 60호’가 있다.
간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다. 새로 출시한 ‘동원 튜나리챔 카카오에디션’, ‘동원참치 M15호’ 등을 비롯해 온라인 전용 수량을 지난해 대비 30% 이상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기조에 따라 ‘로우 스펙 푸드’로 구성된 이색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카놀라유 대신 물을 담아 열량을 낮춘 ‘동원참치 인워터’와 B2B 종합식품 계열사 동원홈푸드의 저칼로리 스윗칠리·양념치킨 소스로 구성된 ‘비비드키친 스페셜 1호’ 등이다.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100% 종이로 만든 올 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와 멸균팩, 폐플라스틱 등을 재활용해 만든 리사이클링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대표적인 친환경 선물세트다.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설을 맞아 오는 26일까지 ‘동원 선물세트’ 10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동원몰은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백화점상품권을 지급한다. 월, 수, 금요일 10시마다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를 선보인다.
동원F&B 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제품 구성, 포장 등을 새롭게 한 선물세트를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40년 넘게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