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블랙아이스'에 김포서 교통사고 잇따라…1명 사망·2명 부상

관련이슈 이슈플러스

입력 : 2025-01-14 15:28:39 수정 : 2025-01-14 15:28:38

인쇄 메일 url 공유 - +

폐기물 운반 트럭 가드레일 들이받아…7대 연쇄 사고도

경기 김포에서 도로 살얼음(블랙아이스)으로 인한 사고가 잇따라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다.

14일 경기 김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49분께 월곶면 갈산리 도로에서 50대 남성 A씨가 몰던 5t 트럭이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교통사고 현장. 김포소방서 제공

이 사고로 트럭이 왼쪽으로 넘어지면서 A씨가 크게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졌다.

A씨는 부평구청 환경용역 업체 소속으로 음식물 폐기물을 수거해 처리 시설로 옮기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블랙아이스 때문에 트럭이 도로에서 미끄러지면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이날 오전 5시 30분께에는 김포시 통진읍 마송리 도로에서 화물차와 승합차 등 차량 7대가 잇따라 부딪쳤다.

이 사고로 차량 운전자 2명이 다쳐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경찰은 트럭이 정차 중인 승합차를 추돌한 뒤 사고 여파로 다른 차량도 잇따라 서로 부딪힌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사고 직전 승합차는 블랙아이스로 인해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멈춰선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현장에서 통증을 호소한 사람이 더 있어 추가로 부상자가 나올 수 있다"며 "매연과 먼지가 섞여 검은 블랙아이스는 운전자 눈에 잘 보이지 않아 운전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