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과 27일 오전 8시20분 EBS 1TV 방송
EBS가 교육부·대구광역시교육청과 손을 잡고 2023년부터 준비해온 영유아교육·보육체계 일원화(유보통합)의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
EBS는 ‘최고다 호기심딱지’ 공개방송을 통해 유보통합에 관해 설명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개방송은 겨울철 단체생활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의 발병과 퇴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유보통합의 지향점이 영유아의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이라는 점에서 철저한 손 씻기를 비롯한 위생 관리 수칙부터 노로바이러스의 특징과 발병 기전 등을 영유아·어린이 시청자, 보호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공개방송 중간중간에는 유보통합 시범사업의 우수 사례와 각종 관련 질의도 진행한다. 정책 담당자와 호기심 딱지 출연자가 함께 퀴즈쇼를 이어가며 보호자들이 막연하게 두려움과 걱정을 느끼던 유보통합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호기심딱지 제작진은 “이번 공개방송을 통해 막연하게만 알려진 유보통합에 대해 학부모들이 더 잘 이해하고 제도가 잘 정착되어 교육과 보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대구광역시교육청과 ‘최고다! 호기심딱지’가 함께하는 이번 공개방송은 이날 EBS 사옥 스페이스홀에서 진행된다. 방송은 다음달 20일과 27일 목요일 오전 8시20분에 EBS 1TV에서 2회에 걸쳐 방영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