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인의 힘으로 새해 희망찬 도약을! 재경포항인 신년인사회 개최

입력 : 2025-01-20 20:19:25 수정 : 2025-01-20 20:19:24

인쇄 메일 url 공유 - +

포항 출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상생하는 단합의 장 마련
모두가 힘을 모아 ‘총화전진’하는 새해 만들어 가기로 다짐
이명박 전 대통령도 참석 눈길

을사년 새해를 맞아 포항의 희망찬 도약을 기원하는 ‘2025년 재경포항인 신년인사회’가 2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과 김정재, 이상휘 국회의원,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 강석호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공원식 포항지역발전협의회 회장, 이칠구 경북도의원, 나주영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이인선, 김미애 국회의원, 등 정치·행정·경제 등 각 분야의 재경 출향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포항 출신 이명박 전 대통령이 자리를 함께하며 참석자들과 덕담을 나누고 격려하는 시간을 갖고, “고향 분들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포항의 발전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뜻을 전했다.

을사년 새해를 맞아 포항의 희망찬 도약을 기원하는 ‘2025년 재경포항인 신년인사회’가 2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번 행사는 참석자 상호 간 새해 인사로 시작해 내빈들의 새해 덕담과 인사, 고향사랑 기부금과 장학금 전달식 및 새해 포항의 도약을 희망하는 단체 시루떡 커팅 등으로 이어졌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 주력 산업의 침체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재경 포항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도와주신다면 지역 사회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을사년 새해 포항의 도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고 민생 경제 활력과 시민 생활 안정에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