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월성본부,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실시

입력 : 2025-01-21 18:17:00 수정 : 2025-01-21 18:16:59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20일 설명절을 맞아 원전 주변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문무대왕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정원호 월성본부장 및 1호기해체사업실장, 2·3발전소 운영실장을 비롯한 월성본부 60여명의 직원들과 아인슈타인클래스 멘토 9명이 참여해 상인 및 지역주민들과 덕담을 나눴다.

월성본부는 20일 설명절을 맞아 원전 주변지역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문무대왕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월성본부 제공

또 건어물, 과일, 채소류 등 7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한데 이어 김종섭 문무대왕면 상인회장도 현장에 참여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구입한 물품은 동경주 지역의 양북·양남지역아동센터와 경주시 장애인복지시설인 혜강행복한집(안강읍), 한부모가족복지시설인 경주애가원(구정동), 노인복지시설인 참사랑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성동동)에 전달했다.

 

정원호 본부장은 “오늘 행사가 지역 상인들과 복지시설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섭 문무대왕면 상인회장은 “월성본부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노력하고 도와줘 감사하다.”고 했다.

정원호(왼쪽) 월성본부장이 상인과 덕담을 나누며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한편, 월성본부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외에도 지역특산품 구입, 인접지역 및 해안지역 상권 활성화 사업, 동경주지역 주민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경주=이영균 기자 lyg02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