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이호아이티씨의 브랜드 ‘프로젝트 프로덕트’(PROJEKT PRODUKT)는 2019년부터 참여한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을 계기로 안경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도약하고 있다. 안경 광학사의 전문성과 디자이너의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낸 프로젝트 프로덕트 이현호 대표는 브랜드의 출발점이 "아이웨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현대적인 미학을 더한 디자인"이라고 말한다.
매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컬렉션은 고급스러운 재료와 정교한 설계를 기반으로 하며, 소비자들에게 과장되지 않은 지적인 고급스러움과 따뜻한 미니멀리즘을 전달하고자 한다. 브랜드 핵심 가치는 "소비자들이 조용하고 시적인, 특별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러한 철학은 브랜드가 디자인과 기능, 그리고 소비자 경험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프로젝트 프로덕트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착용감을 통해 안경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이 대표는 ‘디자인 랩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 안경 광학사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정교한 설계’를 브랜드의 주요 경쟁력으로 꼽는다. 국내 생산을 통해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점도 차별화된 강점이다.
2019년부터 참여한 한국안경산업고도화육성사업은 프로젝트 프로덕트의 글로벌 진출과 성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 대표는 “사업 참여 이전, 자금과 마케팅 전략 부족, 브랜드 리뉴얼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회고하며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브랜드 컨설팅부터 로고 리뉴얼, 화보 제작, 글로벌 시장 분석 등 다각적인 지원이 브랜드의 성장에 큰 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타 마케팅은 브랜드 인지도를 국내외에서 크게 높이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지원사업의 성과는 단순히 매출로만 나타나지 않았다. 이 대표는 "품질 관리가 더욱 용이해졌고, 신규 시장 진출로 수출 비중이 증가하며 브랜드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사업 참여를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체계적인 전략과 실행력의 중요성이었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브랜드 고유의 정체성을 지키는 동시에 현지 시장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이호아이티씨 이현호 대표는 "100년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혁신과 탁월한 품질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글로벌 입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또한 "이번 지원사업은 브랜드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체계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 아이웨어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국 아이웨어 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독창성과 품질로 경쟁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분투하는 프로젝트 프로덕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