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중랑구 상봉터미널 자리에 선보이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의 무순위 청약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면서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중랑구 상봉동 83-1번지 일원(상봉9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에 들어서는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은 지하 8층∼지상 49층, 5개 동, 전용면적 39∼118㎡, 공동주택 총 999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은 뛰어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망우역, 상봉역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7호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GTX-B 노선(예정) 등 5개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펜타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2월부터 중앙선 KTX-이음 열차는 청량리역에서 출발해 상봉역을 거쳐 부전역(부산)까지 운행해, 상봉역에서 부산까지 약 3시간5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주변에 풍부한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코스트코, 홈플러스, 엔터식스, CGV, 서울북부병원, 서울의료원 등의 여러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면목초, 중화초, 상봉중, 장안중, 중화고, 혜원여고 등의 학교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 중랑천, 봉화산, 망우산, 봉화산근린공원, 중랑가족캠핑장 등도 가깝다.
더샵 퍼스트월드 서울 공급을 기점으로 상봉·망우 일대가 천지개벽으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상봉재정비촉진8구역은 48층 주상복합으로 준공을 마쳤고, 상봉재정비촉진지구에는 4개의 촉진구역(7∼10구역)과 상봉9-I 존치관리구역, 상봉특별계획7구역 등이 추진 중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