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포유앤컴퍼니,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대상 AI교육 지원

입력 : 2025-04-29 10:09:03 수정 : 2025-04-29 10:09:02

인쇄 메일 url 공유 - +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 실시… AI 활용 역량 강화하는 계기 마련

DA인포메이션이 동아쏘시오그룹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약 100여 명의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본 교육은 동아쏘시오그룹 내 AI 활용도를 높이고, 임직원들이 생성형 AI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실제로 그룹사에 AI 활용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를 바탕으로 계약서 검토, 리스크 분석, 문서 요약,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에서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생성형 AI 플랫폼 ‘동지니AI’가 공식적으로 공개되었다. ‘동지니AI’는 그룹사 내부에서 전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한 생성형 AI 플랫폼으로, GPT-4o 모델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기업 데이터 유출 없이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Microsoft Azure OpenAI 기반의 보안 환경을 갖추고 있어,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외부 유출 없이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는 내부 문서를 등록하여 검색할 수 있고, 개인 맞춤형 AI 비서를 생성해 업무에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부서 또는 프로젝트별로 특화된 AI를 생성해 동료들과 공유하는 등 업무 최적화 및 협업을 위한 AI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번 AI 교육을 지원한 인포유앤컴퍼니는 기업 맞춤형 AI 솔루션 개발 및 AI 플랫폼 구축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AI 도입을 지원해 왔다. 이번에 동아쏘시오그룹에서 도입한 AI 플랫폼 또한 인포유앤컴퍼니의 기술력이 반영된 BXG 솔루션이 적용된 것으로, 안전성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했다.

 

인포유앤컴퍼니 관계자는 “AI 기술이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기업들은 단순한 솔루션 도입을 넘어 AI를 업무 혁신의 필수 도구로 활용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에 따라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AI 활용법을 익히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도입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사는 이러한 기업들의 AI 도입과 활용을 지원하기 위해 AI 정책 수립부터 맞춤형 솔루션 제공, 실무 교육까지 폭넓은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AI 관련 세미나와 교육 행사를 운영하며 기업들이 AI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교육 역시 그 일환으로,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