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인영어능력평가시험 IELTS의 한국 주관사인 IDP에듀케이션에서는 오는 26일 IELTS 응시자들을 위한 무료 ‘IELTS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IELTS 세미나에서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IDP 소속IELTS 전문가로부터 IELTS 스피킹과 라이팅 시험에 대한 생생한 팁을 들려주는 시간이 마련된다.
IELTS(아이엘츠, 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는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이나 이민,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영어사용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시험으로, IDP에듀케이션 산하기관인 IELTS Australia, Cambridge ESOL Examinations(캠브리지대학), British Council이 공동개발·관리·운영하는 국제공인영어능력평가 시험이다.
특히 타 영어능력평가 시험에 비해 다양한 영어활용능력을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시험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 이를 독학으로 공부하는 유학준비생, 영어권 국가로의 이민 예정자들에게 이번 세미나의 IELTS 시험에 관한 팁은 아주 유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명문대인 영국 런던대 컬리지 버벡대학교(Birbeck, University of London)의 학교 관계자(Mr. Matt Dean,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r)가 방문하여 영국 명문대 컬리지, 영국 대학교 진학 등 영국유학에 관한 정확하고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1823년 설립된 Birbeck 대학교는 대영박물관의 후문에서 도보로 2~3분 거리로 런던대학 본부의 바로 옆, 런던 시내 중심가의 세계적인 박물관과 미술관이 인접한 Bloomsbury에 위치해 있다.
2012년 NSS에서 선정한 학생만족도 1위 대학교로 90%이상의 교수들이 직접 리서치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뛰어난 교육 퀄리티를 자랑하는 버벡대학교에는100여 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다양한 국제 유학생들을 포함해 총 19,000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Birkbeck‘s Student union과 University of London Union 등 학생들을 위한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Birbeck 대학교는 유구한 역사 속에 영국의 총리 Ramsay MacDonald, 영국의 유일한 여성 천문학자 Helen Sharma, 시인 Isaac Rosenberg 등 수 많은 유명인사도 배출했다.
IELTS는 호주, 영국, 뉴질랜드 등 영연방국가뿐 아니라 미국 내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3,000개 이상의 대학 및 기관에서 입학 전형요소로 채택하고 있어 변별력을 잃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TOEIC(토익)시험의 대처방안으로 국내∙외에서 새롭게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IELTS의 시험 주관사 IDP측은 IELTS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IELTS Listening, IELTS Reading 과목 필수 참고사항을 핵심적으로 강연하는 IDP IELTS 무료 세미나 ‘IELTS Essential Class’를 매달 2회 무료로 진행함과 동시에, IELTS Writing, IELTS Speaking 고득점 정보를 공유하고 IELTS 채점기준, 응시요령 등 생생한 팁을 강의하는 유익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IELTS Speaking & Writing 세미나와 런던대학 입학 세미나는IDP에듀케이션의 IELTS 온라인 접수 사이트(www.ieltskorea.org)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참가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