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성공 프랜차이즈 엿보기] 고객을 사로잡은 카페형 인테리어 4색 탐방

입력 : 2014-11-20 11:01:04 수정 : 2014-11-20 11:0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외식업계의 트렌드는 ‘카페형 인테리어’다. 기존의 음식점이 단순히 식사만을 위한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가족· 친구들과 소소한 일상대화를 나누는 편안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

카페형 인테리어는 인기 창업아이템인 치킨 뿐 아니라 베이커리· 분식 등 여러 업종의 프랜차이즈에서 필수가 됐다. 메인 메뉴와 함께 커피· 서브메뉴 등의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여 굳이 카페로 자리를 옮기지 않아도 식사와 후식을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매장 특유의 분위기 또한 소비자들의 발길을 잡는 중요한 요소다.

트렌드를 반영해 카페형 인테리어로 단장한 프랜차이즈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페 콘셉트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인기 프랜차이즈를 소개한다.

독보적인 인기 창업아이템, 웰빙오븐치킨전문점 ‘땡큐맘치킨 CAFÉ’
화사하고 모던한 카페형 인테리어와 메뉴경쟁력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땡큐맘치킨은 치킨카페의 대표주자다.
 
땡큐맘치킨은 카페 스타일의 인테리어만 흉내 낸 타 치킨카페와는 달리 치킨· 피자· 파스타 같은 메인 메뉴 외에도 커피· 에이드· 샐러드· 브런치 등의 카페 메뉴를 취급한다. 점심에는 런치· 오후에는 커피· 저녁에는 치킨을 즐길 수 있는 3색 매력을 가진 땡큐맘치킨은 영업시간 내내 고객들이 끊이질 않는다.

땡큐맘치킨은 비스켓 치킨전문점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웰빙치킨으로도 유명하다. 조리법도 간편해 초보창업자들이 조리와 매장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한다.

땡큐맘치킨 본사 관계자에 의하면 커피전문점 혹은 다른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던 예비창업자들이 땡큐맘치킨을 접한 뒤 창업을 한 케이스가 많은데 손쉬운 운영과 꾸준한 고객 유입, 높은 수익률 등이 그 이유라고 한다.
 
특히 매장 오픈 시마다 진행하는 전속모델(개그맨 박성광· 송병철· 김대성· 정태호) 이벤트와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를 위한 연 4~8% 신한 프랜차이즈 대출(개인 신용도에 따라 최대 5,000만원) 등의 파격적인 창업지원 시스템으로 많은 초보창업자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 땡큐맘치킨은 전국 90여 개 매장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족발도 우아하게, ‘리틀족발이’
리틀족발이는 다양한 족발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식어도 맛있는 리틀족발이의 양념족발은 기존의 족발메뉴의 한계를 뛰어넘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를 공략한 것이다.

또한 족발집의 이미지를 카페같이 아늑하고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연출해, 맛과 멋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음식점으로 진화시켰다.

맛있는 색을 입힌 ‘팔색삼겹살’
‘팔색삼겹살’은 8가지의 특제소스를 접목, 색다른 삼겹살을 선보이며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 인삼· 마늘· 허브· 커리· 고추장· 된장· 솔잎· 와인 등 몸에 좋고 입맛을 돋우는 식재료를 사용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형 매장 인테리어는 식사 장소가 아니 하나의 외식공간을 연출하면서,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했다.

대표 간식 떡볶이 프랜차이즈, ‘빠사시’
우후죽순 생겨나는 떡볶이 전문점 중 특히 주목 받고 있는 ‘빠사시’는 기존의 떡볶이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벗어나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형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빠사시는 청정재료로 만든 소스가 일품인 쌀 떡볶이와 각종 튀김· 순대· 매콤까르보나라 떡볶이· 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로 계절메뉴· 커피· 스무디 등 디저트 메뉴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