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3일) 오후 6시, ‘유정 스토리 : 유정의 못 다한 이야기’의 DVD 판매 사이트가 오픈되자마자 전 세계의 접속자가 한 번에 몰려 서버가 다운, 주문량이 순식간에 폭주한 것.
본 DVD는 tvN ‘치즈인더트랩’의 본격적인 방송 전, 티저 촬영과 포스터 촬영 등 준비 과정 영상들과 현장 메이킹 및 박해진의 인터뷰를 담아낸 ‘치인트의 모든 것’과 박해진과 스태프들이 직접 드라마 영상을 보고 함께 나누는 ‘치인트 특별 코멘터리’, ‘치인트’의 16회 전편 중 유정씬만 따로 구성된 영상까지 담길 예정이어서 발매가 확정된 이후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 22일 DVD가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은 물론,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 잇따랐던 상황. 중국 누리꾼들은 “너무 기대돼요. 굿즈 사고 싶은데 딱 나오네요. 짱!“, ”와우 좋아요. 꼭 살 거예요“, ”가격 상관없이 무조건 살 거예요“ 등의 열띤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 중 가장 많은 댓글은 DVD 구매처와 중국어 번역에 대한 질문으로 DVD를 구입하기 위한 다양한 문의들이 쏟아졌다.
이를 입증하듯 DVD 예약 사이트의 오픈 약 한 시간 만에 중국에서 서버가 뚫렸고 쇼핑 사이트에선 대리 구입을 해준다는 글이 올라오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고.
뿐만 아니라 아직까지도 DVD 주문과 구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해당 DVD는 전 세계 모든 팬들이 볼 수 있도록 한국어, 중국어, 일어, 영어 등의 올코드로 제작돼 더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시아가 사랑하는 배우 박해진을 만날 수 있는 tvN 월화드라마 ‘치즈인더트랩’ 15회는 오는 29일(월)에 방송된다.
이슈팀 ent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