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길이를 통해 우리가 가진 성격을 가늠해 볼 수 있을까? 지금껏 사람들은 손바닥 주름과 손가락 모양을 통해 성격을 가늠해 보는 것에 관심을 가져왔다. 손가락 길이로도 성격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약지와 새끼손가락 길이의 차이로 성격을 가늠할 수 있다는 테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온라인 매체 피스풀센트리(peacefulcentury)가 손가락 길이로 알아보는 3가지 성격을 소개했다. 이 방법은 손바닥을 평평한 바닥에 대고 손가락을 쭉 뻗으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1. 새끼손가락 높이가 약지 첫 번째 마디선과 같다면
당신은 모든 일을 스스로 해결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다. 훌륭한 의사소통 능력으로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일에도 능숙하다.
반면 당신은 아직 경험해보지 않았거나 확신이 없는 것을 잘 시도하지 않는다. 조금 더 자신을 믿고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이면 지금보다 즐거운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2. 새끼손가락이 약지 첫 번째 마디 선보다 높은 위치라면
당신은 외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다. 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나고 감정 표현에 능하므로 다른 사람을 상대하고 어울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간혹 특유의 친절함으로 주변의 오해를 사기도 한다.
3, 새끼손가락이 약지 첫 번째 마디선보다 낮은 위치라면
당신은 부끄러움을 잘 타는 성격이다. 특히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는 일이 익숙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사랑에 있어서도 마찬가지다. 상대에게 원하는 답을 얻지 못하면 크게 실망하는 경향이 있다. 상대가 당신의 감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감정 표현을 더 자주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피스풀센트리(peacefulcentury)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