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림대성심병원, 배우 김지석 父 초청 '행복한 가정만들기' 강좌 개최

입력 : 2018-07-12 10:18:48 수정 : 2018-07-12 10:18:48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가정의학과는 오는 23일 오후 6시 50분부터 아이캔 부모아카데미를 연다.

아이캔 부모아카데미는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의 ‘소아청소년 비만 중재 아이캔 프로젝트’의 정기 부모교육 강좌다.

이번 강의는 김온양 아하가족성장연구소 대표가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주제로 가족 내 구성원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가정을 바로 세우는 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문제적 남자’ 김지석의 아버지로도 잘 알려진 김 대표는 첫 회 부모아카데미 강의에서 ‘기적을 만드는 5마디’를 진행해 참가 가족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당시 강의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 어머니는 “평소 아이에게 “하지마!” “너는 왜그래?” 같은 부정적인 말과 짜증을 많이 냈던 것 같다”며 “이번 강의를 들으며 아이와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소감을 말했다.

박경희 교수는 “맞벌이 부부에게 육아만큼 어려운 숙제도 없을 것”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자녀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스스로 행동하게 만들 수 있는 코칭형 부모, 가족 구성원이 소통하는 행복한 가정만들기의 비법을 소개한다”며 참여를 적극 권장했다.

아이캔 부모아카데미는 아이캔 참여자 이외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아이캔 사무국(031-383-3179)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아이캔 프로젝트는 질병관리본부의 연구과제로 고도비만 소아청소년을 위해 국내 최초로 기획된 장기중재 연구이다.
 
운동, 영양교육, 행동교정을 통한 체중조절로 비만한 소아청소년의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찾아주는 것이 연구 목표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가 총괄 책임자이며 한림대학교의과대학,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함께 진행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유인영 '섹시하게'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
  • 박지현 ‘깜찍한 손하트’
  • 정혜성 '심쿵 눈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