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T-진앤현웰파, 경증치매노인에 민화키트 기부

입력 : 2022-09-09 01:00:00 수정 : 2022-09-08 19:39: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진앤현웰파와 치매노인 종합지원시설인 대구기억학교협회에 'K-ART 민화키트' 54세트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추석을 맞아 복지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경증치매와 경도인지장애 노인을 위한 돌봄서비스 일환으로 마련됐다.

K-ART 민화키트 세트를 대구기억학교협회에 기부하고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 제공

K-ART 민화키트는 진앤현웰빙이 선보이는 한국전통문화 체험키트다. 우리 민족 고유 예술인 민화를 활용해 신체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돕는 역할을 한다. 키트는 도록형태의 고급 채색북과 표본 작품집, 붓, 팔렛트, 물통, 고체 물감, 에코백이 한 세트로 구성됐다. K-ART 민화키트는 기억학교협회를 통해 협회 산하 18개 기억학교에 전달된다.

 

민화키트는 경증 치매노인과 경도인지장애 노인들의 인지재활 훈련과 심리치료, 건전한 여가활동 등 맞춤형 노인돌봄서비스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키트를 제공받은 노인들은 온라인으로도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진앤현웰파는 진앤현그룹에 속한 비영리 복지사단법인으로 △취약계층 대상 자원봉사 및 환경개선 활동 △무료급식소 운영 △복지정보 통합서비스인 AI복길이를 통해 복지 정책 및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병익 진앤현웰파 이사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치매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노인들의 재활훈련과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혜성 '심쿵 눈빛'
  • 정혜성 '심쿵 눈빛'
  • 르세라핌 홍은채 '여신 미소'
  • 르세라핌 허윤진 '매력적인 눈빛'
  • 김혜수 '천사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