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튜브 '동네통' 구르노, 대구 구수산도서관 MOU체결 홍보대사로 활동

입력 : 2023-10-25 14:03:11 수정 : 2023-10-25 14:03: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구 구수산도서관과 MOU체결…동네 소식 널리 전파

 

유튜브 지역 채널인 ‘동네통’을 운영 중인 유튜버 겸 가수 구르노(본명 이동은)가 행복북구문화재단(이사장 배광식)이 운영하는 대구 구수산도서관과 ‘도서관 소식 홍보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르노와 구수산도서관은 구르노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동네통’과 지역 문화 행사 참여 등을 통해 지역 홍보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구르노는 유튜브 채널 운영과 지역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홍보대사로서 지역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는 ▲도서관 행사 및 운영 관련 소식 ▲콘텐츠 제작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각종 행사 지원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생협력을 이어간다.

 

현재 구르노가 운영 중인 유튜브 지역 채널 ‘동네통’은 동네소식을 전하는 동네소식통으로 골목 이야기를 통해 동네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고, 지역주민의 삶에 따뜻한 정을 전하는 옛이야기 등 지역 소식을 전하는 리포터가 주요 콘텐츠다. 최근에는 D-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제작 지원을 통해 ‘동네통’의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하고, 생생하게 살아있는 지역 소식을 주로 다루면서 유튜브 채널에 대한 구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가수 구르노는 “이번 구수산도서관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활동을 통해 상생 협력과 상호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올해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예술누림 강사로 활동하며 수상의 영예를 안는 등 왕성한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동네통’을 필요로 하는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김민주 '순백의 여신'
  • 김민주 '순백의 여신'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