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과초모식초, 겨울철 다이어터가 주목하는 4가지 이유

입력 : 2023-12-01 09:28:06 수정 : 2023-12-01 09:28:05

인쇄 메일 url 공유 - +

외부 활동량이 상대적으로 적어지는 겨울철에는 먹거리 다이어트에 대해 신경을 더 쓸 수밖에 없다. 이 중 시큼한 맛의 대명사인 사과초모식초(애플사이다비니거)는 겨울철 다이어터들에게 각광을 받는 식품이기도 하다. 

 

사과초모식초는 사과를 발효시켜 얻어지는 식초로, 발효 과정으로 형성되는 생리적 활성물질인 초모에 탄수화물의 당 흡수를 방어할 수 있는 다양한 유기산을 함유한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막아주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사과초모식초 내에 유기산은 소화 증진, 장내 환경 개선 등의 역할을 해 최근 차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사과초모식초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은 체중 조절이며, 관련한 해외 연구 결과 또한 다수 존재한다. 사과초모식초가 내포한 유기산이 지방 형성 억제, 지방 분해 촉진 등의 역할을 해 내장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과초모식초 자체만으로도 식이섬유로서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도록 도와 과식을 예방하고 식욕을 억제한다.

 

사과초모식초 내에 유기산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줘 혈당을 낮추기도 한다. 실제 많은 연구 결과에서 당뇨와 비만 환자들을 대상으로 사과초모식초를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질량 지수와 혈당이 모두 낮아진 것으로 확인됐다.

 

사과초모식초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 기능을 증진하기도 하며, 유기산이 장 내 유해균과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해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이를 통해 배변 활동 개선에도 도움을 줘 차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사과초모식초의 구연산과 비타민C로 인해 피부의 신진대사가 촉진돼 피부 건조증과 습진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이는 여드름, 습진 같은 피부 트러블의 원인 중 하나인 칸디다균 세포를 분해해 증식을 막아준다. 

 

온누리스토어 브랜드사업 부문 이정민 매니저는 “사과초모식초가 차세대 유산균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터들의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골리(goli)와 같은 구미 젤리를 비롯한 분말, 캡슐 등 빠르고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다만 제품 섭취만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은 대단히 위험하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운동, 면역력 강화 등이 우선시되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블랙핑크 지수 '여신이 따로 없네'
  • 김혜수 '눈부신 미모'
  • 유인영 '섹시하게'
  • 박보영 '인간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