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울산·경남 지역 최대 핸드메이드페어 산업 전시회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가 2024년 7월 26일(금)부터 28일(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지난 11월 30일(목)부터 12월 3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된 ‘K-핸드메이드페어 2023’은 역대 최다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K-핸드메이드 명품·명인전’, ‘신입 작가 데뷔전’, ‘윈터 포토스팟’ 등 색다른 특별·기획전을 선보이며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매년 다채로워지는 품목으로 볼거리가 풍부했으며, 오프라인 전시 수요와 핸드메이드 산업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핸드메이드 자재와 관련한 수요가 급증해 구매와 높은 참여도로 이어졌다. 이와 같이 ‘K-핸드메이드페어’는 오프라인 소통 창구를 통해 핸드메이드 산업 트렌드를 확인하고 작품 및 제품의 직접적인 홍보·마케팅이 가능해 핸드메이드 산업 전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내년 7월에 진행될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는 <당신의 ___순간(Your ___ Moment)>을 주제로 진행된다. 출품작가 및 업체는 제작의 ‘순간’이 쌓여 탄생한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선보이고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K-핸드메이드페어’ 주최 측은 “이제는 ‘K-핸드메이드페어’에 빠질 수 없는 핸드메이드 인형 특별존 ‘일심돌체’, 실로 엮어 나만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스트링아트 존’ 이외에도 핸드메이드로 펼쳐질 남다른 순간들을 그려낼 예정”이라고 전했다.
‘K-핸드메이드페어 부산 2024’는 출품업체 접수를 진행 중이며, 현재 조기신청 기간으로 2024년 4월 5일(금) 이전 참가신청 시 최대 30%까지 참가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1월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K-핸드메이드페어’는 이달 19일(목)부터 22일(일)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