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림대 춘천성심병원, 15일 당뇨병 공개건강강좌 개최

입력 : 2024-11-06 10:00:39 수정 : 2024-11-06 10:00: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은 오는 15일 오후 2시 별관 9층 강당에서 당뇨병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건강강좌는 세계 당뇨병의 날인 11월 14일을 기념해 열린다. 세계 당뇨병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1991년 세계당뇨병연맹과 공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늘어나는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자 제정했다.

 

건강강좌 포스터. 병원 제공

이번 건강강좌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당뇨병 바로 알기(내분비내과 류옥현 교수) △뇌졸중 바로 알기(신경과 김철호 교수)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한 똑똑한 혈당관리(김성란 당뇨교육간호사) △혈당조절을 위한 연령대별 식사관리 팁(최연정 임상영양사) △경품 추첨 및 폐회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 현장에서는 ‘식품 속 탄수화물 양 알아보기’ 전시회가 진행된다. 이 전시회는 각종 식품에 들어있는 설탕량과 해당 식품이 밥으로 따지면 몇 공기 분량의 탄수화물인지 비교 분석하는 전시회다. 특히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연속혈당측정기 체험권’을 증정하여 당첨자와 일정을 조율한 후 부착 및 활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좌장을 맡은 내분비내과 류옥현 교수는 “당뇨병 환자가 증가하면서 혈당과 당뇨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며 “관심을 가지는 많은 분들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건강관리에 신경 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참석자들에 한해 기념품과 교육책자를 지급한다. 


춘천=배상철 기자 b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한지은 '매력적인 미소'
  • 공효진 '공블리 미소'
  • 이하늬 '아름다운 미소'
  • 송혜교 '부드러운 카리스마'